티스토리 뷰
목차
반응형
고창 가볼 만한 곳으로 고창 라벤더 축제가 열립니다.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에 위치한 팜스테이 관광지입니다. 2만여 평의 넓은 공간에 라벤더, 수국정원으로 가득 찬 곳입니다. 연인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추억을 남기기 좋은 장소입니다.
1. 고창청농원 라벤더시즌 기본정보
- 축제명 : 2024 고창청농원 라벤더시즌
- 라벤더축제 일정 : 2024년 5월 24일 금요일 ~ 2024년 6월 23일 일요일 (1개월간)
- 운영시간 : 오전 9시 ~ 오후 6시까지 (마지막 입장 오후 5시 30분)
- 장소 : 고창청농원
- 라벤더 만개시기 : 작년 기준으로 6월 10일 ~ 6월 15일 예정 (날씨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.)
- 입장료 : 유료
2. 고창청농원 입장료 할인 정보
- 입장료 : 5,000원
- 무료입장 대상 : 2012년 이하 초등학생까지
- 경로, 단체 할인 없음
- 반려동물 농원에 입장 가능 (12kg 미만 중형견으로 목줄 착용 필수)
3. 위치 주차장 정보
- 주차장 요금 : 무료
- 대형 버스 1 주차장, 2 주차장 진입이 어렵습니다.
- 주말, 공휴일엔 방문객이 많은 관계로 입구 주차장보다는 출구 쪽 청천마을 회관 주차장 이용을 권장합니다.
- 곳곳에 안내요원이 있으니 물어보세요.
- 주소 : 전북 고창군 공음면 용수리 681-1 (청천마을 회관)
4. 고창 청농원 역사
- 1894년, 고창군 공음면 일대에 터를 잡았던 달성배 씨 남계 배환정은 전봉준과 손화중과 함께 선운사 미륵암에서 구국안민을 맹세하며 동학혁명의 첫 봉기를 주도했습니다.
- 그는 이후 접주로 추대되어 황토재, 황룡촌, 우금치 등 여러 전투에 참가했지만 체포되었습니다. 옥고를 치르며 많은 고초를 겪었으나, 문중의 도움과 평소 베푼 인덕 덕분에 풀려날 수 있었습니다. (출처: 네이버 지식백과 – 배환정)
- 현재까지 남아 있는 주변의 대나무 숲은 동학농민군의 무기로 사용되었던 역사의 흔적입니다.
- 1943년, 배환정의 손자인 술암 배종혁은 자신의 조부를 기리기 위해 장성의 소나무와 주변 재료를 이용해 제각을 지었습니다. 이후, 달성배 씨 청정공파 사당인 청천사의 중건을 후원하며 사랑채와 살림집 등을 추가로 건축했습니다.
- 2019년, 후손들은 제각을 수리하고 이를 술암제로 명명했습니다. 그리고 주변 2만 평의 땅에 체험 농장을 준비했습니다. 2020년에는 핑크뮬리 정원을 오픈하였고, 2021년에는 카페, 라벤더 정원, 수국 정원을 오픈할 예정입니다.
5. 고창 가볼 만한 곳 여행지 추천
고창의 축제행사로 5월, 6월 함께 즐겨보세요.
- 고창 갯벌축제 매년 5월 하순에서 6월 초순
-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 매년 6월 중순에서 하순 (기간은 3일)
반응형